일시적 반등을 보이던 코인 장이 어제부터 다시 하락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다양한 코인들을 공부하며 펀더멘탈이 튼튼한 코인에 투자를 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자신이 공부해서 투자한 코인은 시장의 등락에도 멘탈이 흔들리지 않고 보유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바이프로스트 코인, 어떤 코인이지?
바이프로스트 코인은 블록체인과 디앱을 연결하는 미들웨어(중간 연결 역할) 플랫폼입니다. 블록체인 기업인 파이랩이 진행하는 블록체인 사업인데요. 대표이사 박도현님이 이끄는 기업의 코인입니다. 사실 중간 역할이라는 것이 뭔지 잘 모르는 분들이 많이 계실텐데요. 쉽게 설명을 하자면,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탈중앙 어플리케이션인 '디앱'들은 대부분 이더리움 플랫폼 상에서 움직입니다. 하지만 이더리움은 굉장히 속도가 느리고 작동에 대한 수수료가 매우 비싸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지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나온 것이 바로 바이프로스트 프로젝트이고, 소위 말하는 이더리움 환경인 퍼블릭 블록체인과 프라이빗 블록체인, 디앱을 연결하도록 하는 솔루션을 제공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를 통해서 앞서 말씀 드린 이더리움 플랫폼의 느린 속도와 수수료의 부담을 줄여주게 되는 것이지요.
바이프로스트 전망은?
바이프로스트는 최근 PTE(플레이투언) 게임들의 NFT 플랫폼으로의 도약을 준비 중인 것 같습니다. 파이랩은 '서머너'라는 게임을 바이프로스트 플랫폼을 통해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밝힌 바 있는데요. 그 외에도 디파이, NFT, 블록체인 게임 등이 다양하게 공존하는 '토탈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발전시킬 목표를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그 중 첫번째 앱이 바로 앞서 말씀드린 '서머너'라는 게임이 되겠습니다. 이더리움 플랫폼에서보다 더 빠른 속도와 높은 수수료 이슈를 해결하고 있다 하네요.
짧게 서머너라는 게임에 대해 알아보면, 수집형 RPG 장르로, NFT를 통해 게임 내에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구조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자신만의 NFT를 성장시키고 희귀도 상승을 위한 교환이나 교배 기능도 탑재 할 예정이며 내년 상반기 론칭 예정이라고 하네요.
바이프로스트 현재 시세는?
바이프로스트는 앞서 설명드렸던 전망과는 다르게 최근 코인 장의 하락세의 흐름은 피해가지 못 하고 있습니다. 지난 11월 말 최고점을 찍은 후 계속해서 하락 중에 있네요. 물론 장기적인 관점에서 투자를 보신다면 현재의 가격대는 많이 싼 가격대가 아닌가 하는 생각도 한편으로는 듭니다.
그러나 다른 블록체인 프로젝트들이 그러하듯 바이프로스트 역시 아직까지 구체적인 성과가 드러나고 있지 않고, 시장의 다양한 프로젝트들과 경쟁해서 살아남아야 하기 때문에, 특별한 기술적 우위나 백그라운드, 자본, 인력 등 다양한 관점에서 심도 깊은 검토가 필요할 것입니다. 제가 다룬 정보들을 바탕으로 꼭 성공적인 투자 하시길 응원합니다.
이 정보가 도움이 됐다면,
아래▼ 광고를 클릭해주세요. 저에겐 큰 힘이 됩니다^^
지금까지 월가의김대리였습니다.
감사합니다.